허태정 시장 혁신도시 지정 국회 설득 ‘정성’
상태바
허태정 시장 혁신도시 지정 국회 설득 ‘정성’
  • 이기출 기자
  • 승인 2020.02.06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이종구 산자위원장 면담 균특법 통과 협조요청
6일 이종구 국회 산자위원장을 방문한 허태정 대전시장이 대전시의 혁신도시 지정 협조를 요청했다(사진제공=대전시청)
6일 이종구 국회 산자위원장을 방문한 허태정 대전시장이 대전시의 혁신도시 지정 협조를 요청했다(사진제공=대전시청)

허태정 대전시장이 대전리 혁신도시에 지정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발걸음이 바쁘다.

허시장은 6일 오후 계획된 모든 일정을 미루고 국회 산자위 이종구 위원장을 만나 대전이 혁신도시에 지정될 수 있는법적 기반인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이 산자위를 통과 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대전과 충남은 세종시 건설과 대덕연구개발특구, 정부대전청사 등의 이유로 혁신도시 지정에서 제외돼 수도권소재 공공기관의 이전 혜택을 받지 못하면서 인구 감소로 인한 원도심의 쇠퇴 등 경제적 사회적 위기 발생으로 시민들의 박탈감이 심각한 상황이다.
 
대전시는 그동안 혁신도시 지정의 법적 기반 마련을 위해 박범계.홍문표.김종민 국회의원과 함께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을 추진해 지난해 11월 국회 산자위 법안 소위를 통과했다.
향후 법안 개정을 위해 산자위 전체회의와 법사위 및 본회의를 남겨두고 있다.
 
태정 대전시장은 “국가균형발전 정책의 미흡함을 보완하고 대전이 혁신도시에 지정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이 2월 국회에 반드시 통과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