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친환경 수소차 보급 지원 확대
상태바
대전시, 친환경 수소차 보급 지원 확대
  • 광장21 기자
  • 승인 2020.03.02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소차 323대, 1대당 3,450만원 보조금 지원 -
대전광역시청 전경[사진=대전시]
대전광역시청 전경[사진=대전시]

대전시가 올해 친환경 수소차 323대를 보급한다. 
 
시는 2일부터 현대자동차 영업점을 통해 수소차 구매 지원 신청서를 접수받는다.
 
올해 보급하는 수소차 보조금은 대전시가 1,200만 원 국비 2,250만 원을 포함한 총 3,450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자는 공고일(2020년 3월 2일) 기준 전일부터 대전시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시민 또는 법인(단체)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은 1세대, 법인 1업체당 수소차 한 대 만 신청 할 수 있다.
 
또, 차량 구입 후 2년간 의무적으로 대전시 내에서 차량등록지를 유지해야 하므로, 타 시도로 이사나 전출 계획이 있는 경우 신청을 해서는 안 된다.
 
올해는 취약계층인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와, 다자녀, 생애최초 구매자, 노후경유차 폐차지원 대상, 수소충전소 구축예정 부지 인근 주민 등에게 대전시 수소차 보급 지원 물량의 20%를 우선 배정해 지원한다.

보급방식은 출고・등록순으로 2개월 이내에 차량출고 되지 않을 경우 환경부 지침에 따라 보조금 지원대상자 선정을 취소해야 하므로 차량 출고․등록이 가능한 순서대로 공급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각 영업점을 통해 수소차 지원 신청자를 모집한 뒤 인터넷 접수(저공해차 구매 보조금처리 업무시스템)를 통해 지원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시는 수소차를 이용하는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대한 예산을 확보해  2021년까지 총 5곳의 수소충전소를 구축할 계획이다.
 
문창용 시 과학산업국장은 “대전시가 친환경 에너지전환 선도 도시로써 수소차 보급과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20일부터 본격 운영된 학하수소충전소를 시작으로, 동구 대성동에 구축 중인 민간 수소충전소도 올 상반기에 운영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