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대형버스 전용 타이어 ‘스마트 투어링 AL22’ 출시
상태바
한국타이어, 대형버스 전용 타이어 ‘스마트 투어링 AL22’ 출시
  • 이기출 기자
  • 승인 2021.05.1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탁월한 승차감과 높은 마일리지 성능 갖춰

한국타이어가 고속버스와 시외버스 전용 타이어 신제품 ‘스마트 투어링 AL22’를 국내에 출시했다.

‘스마트 투어링 AL22’는 탁월한 승차감과 높은 마일리지 성능을 바탕으로 장거리 고속 주행에 최적화된 버스 전용 타이어로 미주 시장, 유럽 및 중동 각 지역에 먼저 출시되어 글로벌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새롭게 적용된 지그재그와 직선 혼합 그루브 디자인은 직진 주행시 뛰어난 주행성능을 발휘하고 회전 저항이 적고 조종 안정성이 우수한 최적의 센터 리브(Rib) 패턴을 적용해 최상위 수준의 마일리지와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유럽기준 PBN 1등급을 달성한 ‘스마트 투어링 AL22’는 노면 소음에 최적화된 패턴 형상 기술력의 소음 저감 기술이 적용되어 한층 더 높은 수준의 승차감을 발휘한다.

고분자 구조의 새로운 카본 블랙 컴파운드를 적용해 높은 내구성과 연비 향상을 이뤄냈고, 멀티 3D 커프가 적용돼 고속 주행에서도 안정적인 견인력과 제동력을 갖췄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전기버스 전용 타이어인 ‘스마트시티 AU06’을 국내에 출시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한국타이어는 중장거리 버스용 AL22, 단거리 및 시내버스용 AU04, 전기버스 전용 AU06 등 최적의 버스용 타이어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글로벌 상용차 시장 공략 강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