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도민 안전 최우선으로 의정활동 펼칠 것”
상태바
충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도민 안전 최우선으로 의정활동 펼칠 것”
  • 이소연 기자
  • 승인 2022.07.0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대 전반기 원구성 완료… 김기서 위원장·이완식 부위원장 선출
안전건설소방위원회[사진=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 김기서 의원(부여1·더불어민주당)이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김 의원은 지난 4일 열린 충남도의회 제338회 임시회 2차 본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거에서 당선돼 2년의 임기를 수행하게 됐다. 부위원장에는 이완식 의원(당진2·국민의힘)이 선출됐다.

안전건설소방위원회는 충남도 재난안전실·건설교통국 및 소방본부, 종합건설사업소, 충남교통연수원을 소관하는 상임위원회로, 도내 재난·건설·안전·소방 등의 관련 예산과 정책에 대해 심의·의결 기능을 담당한다.

전반기 안전건설소방위원회에는 김 위원장과 이 부위원장 외에도 고광철 의원(공주1·국민의힘), 김도훈 의원(천안6·국민의힘), 신한철 의원(천안2·국민의힘), 이용국 의원(서산2·국민의힘), 최창용 의원(당진3·국민의힘), 조철기 의원(아산4·더불어민주당)이 활동하게 된다. 

김기서 위원장은 “도민의 안전은 무엇보다 우선시 되어야 하며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한 치의 결점도 없어야 한다”며 “소관 위원들과 협심하고 집행부와의 상호 존중하에 최선의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