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노동문제 해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노동문제 해결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2.10.06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권익신장을 위한 업무체결
임금체불, 근로계약 미작성 등 고충상담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대전시노동권익센터는 대전시 청소년들의 다양한 노동 문제 해결을 위해 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대전시노동권익센터는 대전시 청소년들이 겪는 다양한 노동 문제 해결과 시너지를 내기 위해 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소년 근로 보호 지원 ▲노동법 교육 및 법률 상담을 통한 청소년 노동권익 활동 지원 ▲양 기관이 주관하는 사업 및 교육 홍보 ▲양 기관 사업 상호 교류 및 강사 파견에 대해 지속적인 협력을 다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이 근로 현장에서 겪는 임금체불, 근로계약 미작성 등 부당한 상황에 대한 고충 상담 및 권리구제, 근로 및 진로 교육, 근로 권익 홍보활동을 이어갈 것이다.

장래숙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형과 누나처럼 친근하게 다가가 고충 상담과 권리구제를 통해 노동의 기쁨과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장을 위한 심리상담, 교육, 복지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24시간 청소년전화 1388을 운영하고 있으며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