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대전체육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상태바
대전시의회, '대전체육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3.07.24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회...다방면에 걸친 정책사업 발굴로 대전 체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것
대전시의회 ‘대전 체육 발전 연구회’[사진=대전시의회]
대전시의회 ‘대전 체육 발전 연구회’[사진=대전시의회]

대전 체육 발전을 위한 간담회가 24일 열렸다.

대전시의회 ‘대전 체육 발전 연구회’는 이날 시의회 공감실에서 ‘연구회 활동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연구회 회장인 민경배 의원을 비롯해 박주화 , 송활섭,, 이병철, 이재경 의원 등 5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연구회 의원들은 대전 체육 발전을 위한 연구회 활동 방안 및 방향성 등을 논의했다. 

연구회는  앞으로 전문가 초청 특강, 간담회, 관련 기관 현장방문을 통해 ‘체육 인프라 구축 및 활용 방안’, ‘생활 체육 및 장애인 체육 지원 방안’, ‘국제대회 개최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 극대화 방안’ 등 다방면에 걸친 정책사업 발굴로 대전 체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수 있도록 연구에 매진하기로 했다.

민경배 의원은 “서남부스포츠타운 건설,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등 굵직한 현안에서부터 평소 대전시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생활체육에 이르기까지 대전시 체육 발전에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연구회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의회는 연구회 의원들이 대전 체육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원활하게 펼쳐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