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고교학점제 정보센터' 개편
상태바
세종교육청, '고교학점제 정보센터' 개편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3.09.19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게 접근 가능하고 직관적인 정보센터 누리집

세종 16개 일반고 교과중점 과정 및 공동교육과정 안내
세종교육청 임전수 교육정책국장이 19일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고교학점제 정보센터 고도화에대해 설면하고 있다[사진=세종시 기자협회]
세종교육청 임전수 교육정책국장이 19일 오전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고교학점제 정보센터 고도화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사진=세종시 기자협회]

세종교육청이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앞두고  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직관적인 정보센터 누리집을 새롭게 개편했다.

이번에 개편된 정보센터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오픈형으로 돼 있어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고교학점제의 취지에 맞는 선택형 교육과정을 누구나 설계할 수 있게 하는 실습형 과목설계시스템도 구현이 가능하다.

또, 고교학점제의 핵심적인 내용과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영상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진로 선택 시 과목을 고민할 때, 고려할 상황들을 자세하게 안내해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세종시 16개 일반고 교과 중점 교육과정을 이해하여 상급학교 진학에 적절한 교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는 게 교육청 측 설명이다.

2023 세종 교과중점학교 현황 [사진=세종교육청]
2023 세종 교과중점학교 현황 [사진=세종교육청]

임전수 교육청잭국장은 "학생들이 3년 간의 교육과정을 직접 설계해 보고 이것을 단계적으로 실행함으로써 자기주도적 학업 설계 역량을 키우는 것은 물론 미래를 실질적으로 설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청은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앞서, 2016년 고운고와 두루고를 시작으로 일반고 16개 학교를 고교학점제 준비학교로 지정‧운영해왔다. 이와함께 학생 과목 선택권 확대와 맞춤형 개별화 교육을 위해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과 교과중점학교 16개교를 운영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