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설 명절 대비 상수도 시설 일제 점검
상태바
홍성군, 설 명절 대비 상수도 시설 일제 점검
  • 이소연 기자
  • 승인 2024.01.29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일까지 배수지, 수도시설, 소규모 수도 239개소 대상 점검반 운영
충남 홍성군 전경 [사진=홍성군]
충남 홍성군 전경 [사진=홍성군]

 

충남 홍성군이 다가오는 설 명절 연휴를 대비해  상수도 시설 및 소규모 수도시설 점검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다음달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점검은  대상은 배수지 13개소와 유량계 및 가‧감압 시설 등 164개소, 소규모 수도시설 62개소(마을상수도 44개소, 소규모 18개소)를 대상이다.

군은 2개조(상수도 7명, 지하수 4명) 점검반을 구성해 점검에 나설  방침이다.

군은 ▲배수지 별 정밀 수질 검사 및 내·외부 위생 상태 확인 ▲시설물 전원 및 시스템 작동여부 확인 ▲소규모 수도시설 시설물 파손 유무 및 작동 상태 점검 ▲기계설비 약품 충전, 급수시스템 확인 및 동파 등 이상 유무 파악 등에 집중적으로 점검할 것으로 알려졌다.

점검 결과 미비점이나 문제점이 발견되는 곳은 즉시 복구조치 및 지속 관리하여 군민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고, 명절 연휴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누수‧단수 등의 사고 발생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비상대책반 편성 및 비상근무를 실시할 계획이다.

육헌근 수도사업소장은 “연휴 기간 동안 군민과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군민들이 안심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