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 아트라스비엑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한국앤컴퍼니 아트라스비엑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이기출 기자
  • 승인 2021.04.1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 직접 선정 차량배터리 부문 수상
전세계 약 120여 개국 300여 개 고객사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의 차량용·산업용 배터리 브랜드 ‘아트라스비엑스'가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차량배터리 부문에서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아트라스비엑스는 한국앤컴퍼니㈜의 ‘ES사업본부’ 내 배터리 브랜드로서 승용차, 트럭·버스, 농기계 등 차량용 배터리와 무정전 전원 공급장치(UPS), 전력 저장장치(ESS) 등 산업용 배터리, 배터리 솔루션과 같은 다양한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며 최첨단 공법인 X-Frame 기판 기술의 적용으로 강력한 성능과 30% 이상의 수명 연장 기술을 구현하고 있다.

아트라스비엑스는 77년의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장을 거듭해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생산능력 기준 9위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미국, 유럽 등 4개의 글로벌 판매법인과 국내외 3개의 생산시설, R&D 센터를 통해 전 세계 약 120여 개국 300여 개 고객사 대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1982년 국내 최초 무보수(MF) 배터리를 출시한 이후 부단한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과 품질 경쟁력을 강화해 2013년에는 초고성능 배터리(UHPB), 공회전 제한장치(Idle Stop & Go)용 AGM 배터리 등의 개발에 성공했다.

두바이 사무소, 미국법인에 이어 2019년 유럽사무소 신규 설립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으며 최근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에 공장을 신설하여 연간 1,600만 대 이상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