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2 전국대학박람회 온라인으로 변경 실시
상태바
대전교육청, 2022 전국대학박람회 온라인으로 변경 실시
  • 나영희 기자
  • 승인 2021.07.27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수험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
대전교육청 전경 [사진=시교육청]
대전교육청 전경 [사진=시교육청]
대전교육청 전경 [사진=시교육청]

대전교육청은 27일 오는 31일부터 2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대면으로 개최 예정이었던 「2022학년도 전국대학박람회 및 입시정보설명회」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형식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대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3 학생 및 학부모의 대입상담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오프라인으로 개최를 추진했다.

하지만, 27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격상되고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어 학생 및 학부모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박람회 운영 방식을 변경하게 됐다.

사전 예약된 ‘현직교사 1:1 진학상담’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자 대상을 온라인 일대일 화상 상담으로 변경해 예정된 일자에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37개 대학이 참여하는 ‘대학별 입시 온라인 화상 상담(https://www.unionfair.co.kr)’도 예정대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전국대학박람회 개최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학생 및 학부모, 참가대학에게 감사드리고 코로나19 상황으로 어쩔수 없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할 수 밖에 없음을 양해 부탁드린다.”며 “우리 교육청에서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다양한 형태의 대입정보 제공 및 단위학교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