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만ㆍ박정희 대통령 고찰문 현상 공모전
상태바
이승만ㆍ박정희 대통령 고찰문 현상 공모전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12.0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업과 애국심을 역사적 사실(史實)과 진실로 찾아 알리고자
국민에게 자긍심과 희망과 용기..재도약의 첫 발걸음

 

이승만ㆍ박정희 대통령 고찰문 현상 공모전 포스터 

자유민주당이 주최하는 이승만ㆍ박정희 대통령 고찰문 현상 공모전이 열린다.

이승만 대통령은 나라가 없어진 민족적 암울의 시기에 상해 임시정부 수반으로서 헌신적인 독립운동과 세계를 꿰뚫어 본 안목과 통찰력으로 빼앗긴 나라를 되찾아 자유민주주의 국가로 만들어 내고 북한 공산주의 정권의 남침에 미국과 유엔군의 참전을 이끌어 내어 나라를 다시 살려 낸 대한민국 건국의 아버지이자 세계적인 외교력의 위인이다.

박정희 대통령은 세계 최빈국의 만성 가난과 사회적 혼란 속에 적화 야욕의 북한과 대치하고 있는 삼중고의 나라를 강력한 안보 태세 구축과 병행해 세계 역사상 유례가 없는 최단기간의 경제 발전이라는 기적을 이끌어 오늘날의 번영된 경제강국으로 우뚝 세움으로써 전 세계 지도자들과 석학이 칭송하고 존경하는 부국강병의 위인이다.

그러나 제대로 알려져 있지 않고 상당 부분 왜곡까지 돼 있는 두 사람의 위업과 애국심을 역사적 사실(史實)들과 진실로 되살리고 찾아내고 바로잡아 널리 알림으로써 모든 국민이 자긍심과 희망과 용기로 바른 재도약의 길에 다시 함께 나서는 큰 첫 발걸음이 되고자 하는 것이번 공모전의 취지이다.

주제는 △이승만 대통령의 자유민주주의 건국 이념 및 그 성취 과정과 의미에 대한 고찰 △박정희 대통령의 부국강병 정신 및 그 성취 과정과 의미에 대한 고찰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응모 대상은 청년 (15세 ~ 40세)이며, 응모 기간은 내년 2월 7일까지다.

입상작 시상금은 총 4,000만 원이고 입상자 발표는 22년 2월 24일 자유민주당 홈페이지 및 국내 주요 일간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자유민주당 홈페이지 공모전 게시판을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