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시민이 직접 뽑은 올해의 책 함께 읽어요”
상태바
용인시, "시민이 직접 뽑은 올해의 책 함께 읽어요”
  • 이소연 기자
  • 승인 2022.02.1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 60명의 시민 참여해 아동도서 10권·일반도서 10권 등 총 20권 선정
용인시 2022년 올해의 책 안내포스터 [그래픽=용인시]
용인시 2022년 올해의 책 안내포스터 [그래픽=용인시]

용인시민들이 뽑은 ‘2022년 용인시 올해의 책’ 20권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올해의 책은 용인시가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시민 설문조사 방식으로 선정하고 있다. 

지난달 11일부터 31일까지 시 도서관사업소 홈페이지와 지역내 도서관에서 진행된 올해 설문조사에는 총 1만 60명의 시민이 참여해 일반도서 10권과 아동도서 10권을 선정했다. 

일반도서는 ▲공간의 미래(유현준 作) ▲당신의 생각을 정리해드립니다(복주환 作)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이임복 作) ▲백년식사(주영하 作) ▲불편한 편의점(김호연 作) ▲숲속의 자본주의자(박혜윤 作) ▲식물학자의 노트(신혜우 作) ▲어린이라는 세계(김소영 作) ▲시간을 건너는 집(김하연 作) ▲행운이 너에게 다가오는 중(이꽃님 作)이 뽑혔다. 

아동도서는 ▲너도 맞고, 나도 맞아!(안소민 作) ▲우주 택배(이수현 作) ▲친구의 전설(이지은 作) ▲방귀 교실(신채연 作) ▲시간을 굽는 빵집(김주현 作) ▲장군이네 떡집(김리리 作) ▲긴긴밤(루리 作) ▲라면을 먹으면 숲이 사라져(최원형 作) ▲수상한 기차역(박현숙 作) ▲열두 살 장래 희망(박성우 作)로 정해졌다.

선정된 책은 각 도서관 자료실에 설치된 올해의 책 코너에서 만날 수 있으며, 시는 독서감상문대회 및 다양한 독서 연계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의 책은 시민과 함께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시민들이 직접 선정한 올해의 책을 통해 올 한해도 독서의 즐거움을 맘껏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