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종 충남교육감 예비후보, 논산지역 선거운동
상태바
조영종 충남교육감 예비후보, 논산지역 선거운동
  • 강민식 기자
  • 승인 2022.03.17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경항일만세운동기념비 찾아 참배하고 자주독립 정신 기려
강경 젓갈시장, 화지중앙시장에서 논산지역 교육현안 청취
조영종 충남교육감 예비후보가 17일 논산시 지역 선거운동에 나섰다.(조영종 충남교육감 예비후보 사진제공)
조영종 충남교육감 예비후보가 17일 논산시 지역 선거운동에 나섰다.
[사진=조영종 충남교육감 예비후보 캠프]

조영종 충남교육감 예비후보가 17일 논산시 지역 선거운동에 나섰다.

조 예비후보는 먼저 강경 옥녀봉 공원에 있는 강경항일만세운동기념비를 찾아 참배하고 일제치하 강경지역민들의 자주독립 정신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강경항일만세운동기념비는 1919년 3월 10일과 20일 두 차례에 걸쳐 강경읍 장날을 이용하여 연인원 1,500여명이 옥녀봉에 모여 독립만세 시위를 펼쳤는데, 이를 기념하기 위해 1985년 논산군에서 기념비를 세우게 됐다.

이어 조 예비후보는 강경 젓갈시장과 화지중앙시장으로 옮겨 시민들에게 명함을 나누면서 지역 교육현안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강경지역의 한 학부모는 “강경지역에 학생들이 줄면서 강경상고와 강경여고의 통합 문제가 자주 거론되는데, 통합을 해서라도 학교를 특색있게 잘 운영해 주면 좋겠다”고 말하자, 조 예비후보는 “오래전부터 거론되어 오고 있는 문제로 지역의 여론을 충분히 들어서 검토하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논산 화지중앙시장에서 만난 한 시민은 “충남체육고를 다른 지역으로 이전하겠다고 하는 소문이 들리던데, 어림도 없는 소리다”라며, “학교 초창기 어려운 시간에 논산시민들이 합심노력으로 키운 학교를 이제 다른 지역으로 이전한다는 것은 안될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조 예비후보는 “충남체고의 다른 지역 이전은 신중히 검토 할 문제”라고 밝혔다.

조영종 충남 교육감 예비 후보는 당진시 신평면 출생, 신평초, 신평중 충남고 졸업, 충남대 문과대 교육학과 졸업하였고, 충남대교육대학원 교육학석사(교육행정), 신라대 일반 대학원 교육행정 박사과정을 수학하고, 우성중, 태안여중, 창기중, 강경중,연산중, 천안부성중학교에서 교사로, 이어 공주교육지원청, 충남교육청 장학사로 근무하였으며, 논산여고 교감, 천안부성중 교장, 당진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충남교육청 다문화국제교육팀장, 천안오성고 교장, 한국교총 수석부회장, 한국국·공립고등학교장회 24대회장,충청남도 고등학교장회 회장 등 평생을 교육현장에 있었다.

Tag
#광장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