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를 미래형 교육과정 전문가로
상태바
교사를 미래형 교육과정 전문가로
  • 나영희 기자
  • 승인 2022.06.15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교육과정 전문가 그룹 양성 심화연수 실시
[사진=대전교육청]
대전교육청은 교원 150명을 대상으로 심화과정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사진=대전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6일간 관내 초·중·고 교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2 교육과정 전문가 그룹 양성 심화과정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15일 밝혔다.
  
먼저, 지난 10일부터 14일 중 2일간 2022 개정 교육과정 시행 대비 달라지는 교육과정 이해와 적용 역량 강화를 위해서 ▲충북교육연구정보원 신은희 교육연구사의 자치분권시대, 국가 교육과정 변화를 보는 관점에서 2015 개정 교육과정과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에 대해 진행했다.

이와 함께  ▲서울잠실초 조호제 수석교사의 지역화 교육과정 운영 사례 및 대전의 지역화 교육과정 운영 방안에 대한 특강이 사전 제작한 유튜브 영상을 활용해 비대면 연수로 진행됐다.

이어 15일에는  ▲초등학교는‘교육과정 재구성의 이해 및 실제, ▲중학교는 수학‧영어 교과 교육과정 재구성의 실제 및 자유학기-진로집중학기 교육과정 운영의 실제, ▲고등학교는 2023학년도 대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제의 실제 및 수업량 유연화 중점 교사 교육과정과 자율적 교육과정 운영 방안 등에 관해  강의했다.

또 선생님들의 토론으로 이뤄졌다. 

한편 비대면과 대면의 혼합연수로 이뤄진 이 연수를 통해 참여 교원들은 학교 교육과정, 교과 교육과정, 교사 교육과정에 대한 문해력이 높아져서, 각 학교의 다양한 교육과정 설계자가 될 뿐만아니라 교사 교육과정 리더로 성장해 갈 것으로 기대된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불확실한 미래 시대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학생 개개인의 다양한 적성과 소질을 바탕으로한 창의적인 역량을 키워 미래사회 창의융합 인재로 성장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우리 교육청은 다양하고 특색있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교사 교육과정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