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대전오페라단 정기공연, ‘마술피리’
상태바
제34회 대전오페라단 정기공연, ‘마술피리’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2.09.2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제34회 대전오페라단 정기공연, ‘마술피리’포스터

대전오페라단이 제34회 정기공연 오페라<마술피리>를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9월 30일부터10월 2일까지 공연한다.

오페라 마술피리는 죽음을 예감한 천재 작곡가 모차르트의 삶과 음악에 대한 열정과, 모든 오페라 양식이 오케스트라적으로 집대성된 작품으로 평가된다. 소박한 민요풍의 소곡에서부터 희극적인 오페라 부파양식, 순수하고 고결한 독일 가곡풍의 이태리 아리아 양식과 자라스트로와 엄숙한 독일 사제들에서 나타나는 바흐적인 엄격한 코랄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오페라적 요소들이 화려한 오케스트레이션과 함께 어우러지는 완성도 높은 작품이다.

대전오페라단(단장 지은주)은 본 작품에서 무대디자인과 의상에 한국적인 요소들이 어우러져 서양음악에 우리나라 전통적인 연출을 더해 색다른 감흥을 선사하고, 화려한 무대구성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한다.

또 원작을 바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친근한 캐릭터로 새롭게 재창조하고, 대사 또한 독일어가 아닌 한국어로 표현해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고, 다양하고 재미있는 애드립으로 상상력과 재미를 더해줄 것이다. 

본 공연의 지휘는 대구시립교향악단 부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는 류명우, 연출 이강호 출연진에 타미노역 조중혁, 조철희 파미나역 조정순, 최윤정 자라스트로역 김대엽, 한혜열 밤의여왕역 박지현, 구민영 파파게노역 한정현, 염현준 파파게나역 오미령, 김지숙 모노스타토스역 류방열 전용현 세시녀역에는 이은진, 임찬양, 장지이가 참여해 완성도 있는 작품을 선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