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4개 교육청, 국정감사 실시
상태바
충청권 4개 교육청, 국정감사 실시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2.10.14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세종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국정감사 [사진=세종시 교육청]
13일 세종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국정감사 [사진=세종시 교육청]

13일 오후 세종시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세종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 충남도교육청, 충북도교육청에 대한 교육위원회 국정감사가 진행됐다.

이날 국민의힘 정경희 의원은 "정기적으로 시험을 봐야 우수 학생에게는 학습 동기를 부여할 수 있고 부진 학생에게는 보충 지도를 할 수 있다"며 학력평가의 필요성을 역설하면서 "교육 활동의 기본인 평가를 가로막아 '깜깜이 학력'을 조장하는 것은 학생의 학습권을 침해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최근 강원교육청에서는 전교조와 맺은 단체 협약 때문에 학력 평가를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했다"며 "협약에 일제고사 형식의 평가를 근절하라고 되어 있는데 평가가 뿌리 뽑아야 할 대상이라고 생각하느냐"고 따져 물었다.

이에 대해 설동호 대전교육감과 최교진 세종교육감, 윤건영 충북교육감,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학력 평가는 필요하지만, 전국에서 획일적으로 치르는 줄 세우기식 일제고사 평가는 반대한다"고 답했다.

설동호 대전교육감과 최교진 세종교육감은 "학교 자율에 맡겨 진단을 위한 학력평가나 맞춤형 학업성취도 자율평가를 시행하는 것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전에는 충남대학교·충북대학교·충남대학병원·충북대학병원 등 4개 기관의 감사가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