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항사댐 건설위한 업무협력
상태바
한국수자원공사-항사댐 건설위한 업무협력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3.01.2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포항시와 ‘냉천· 신광천 유역 수자원의 합리적 이용· 개발· 관리를 위한 MOU 체결
사진의 오른쪽부터 세 번째 김병욱 의원, 정경윤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 이강덕 포항시장,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사진=수자원공사]
 오른쪽부터 세 번째 김병욱 의원, 정경윤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 이강덕 포항시장,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사진=수자원공사]

포항 항사댐 건설을 위한 업무 협약이 체결됐다.

한국수자원공사와 포항시는 26일  포항시청에서 광천·신광천 유역 수자원의 합리적인 이용·개발·관리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기후변화 시대, 항사댐 건설사업의 원활한 추진 등 포항시의 물 재해 대책 마련의 필요성에 대한 양 기관의 깊은 공감대를 바탕으로 추진됐다.

협약으로 양 기관은 포항시 지역 내 항사댐 등 냉천, 신광천 유역 수자원의 합리적 이용 및 개발, 관리를 위한 수자원분야 기술교류, 업무협조에 나선다.

또 △수자원 개발계획 관련 상호지원 및 협조, △「댐건설관리법」제48조 및 동법 시행령 제48조의2에 따른 댐 건설을 위한 조사·연구·설계 및 댐 건설사업의 시행 협력, △수자원분야 교육 및 기술 지원하기로 했다.

이후 양 기관은 협력 사항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올해 상반기 착수예정인 타당성 조사 및 전략환경영향평가 등 ‘항사댐 건설’을 위한 후속 절차도 속도감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정경윤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포항시와 내실 있는 협력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라며, “항사댐 건설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안전한 댐 건설을 위해 대한민국 대표 물관리 전문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