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전시당, '강제동원 해법안' 규탄대회 
상태바
민주당 대전시당, '강제동원 해법안' 규탄대회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3.03.08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 민주당 대전시당이 8일  오전 시청 북문 강제징용노동자상 앞에서 규탄대회를 갖고 있다[사진=대전시당]
더불어 민주당 대전시당이 8일 오전 시청 북문 강제징용노동자상 앞에서 규탄대회를 갖고 있다[사진=대전시당]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8일 "굴욕적인 강제동원 해법안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대전시당은 이날 오전 시청 북문 강제징용노동자상 앞에서 규탄대회를 갖고 "역사를 배신하는 길을 선택했다"고 목소리를 높혔다.

시당은 "윤석열 정부는 지난 6일 강제동원 피해 배상을 한국기업이 마련한 돈으로 지급하는 한일강제동원 제3자 변제방식을 택했다"며 "폭력을 가한 가해자인 일본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데 피해자인 우리가 나서  스스로 배상을 약속했다"며 비난했다.

또 "주권자인 우리 국민 전체에 대한 심각한 '모욕 행위이며, 가해자의 진정한 사과와 배상을 요구하는 피해자들의 처절한 목소리를 짓밟는 윤석열 정부의 폭거이다"며 "가해자와 피해자를 뒤바꾼 윤석열 정부의 제3자 변제방식은 스스로 국권을 포기한 것으로, 경술국치에 버금가는 대한민국 치욕의 날로 기억될 것"이라며 성토했다. 

이어 "굴욕적이고 치욕적인 결정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를 반문하고  "제3자 변제방식은 지난 2018년 '강제동원은 명백한 사실이자 범죄이고, 피해자 개인들의 손해배상 청구권도 소멸되지 않았다. 일본 기업들이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는 대법원의 판결을 뒤집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입만 열면 법과 원칙을 주장하는 윤석열 정부 스스로 대법원의 판결을 무력화시키며 친일본색을 드러냈다"며윤석열 정부는 밖에선 굴종 외교, 안에선 검찰 독재로 그동안 국민의 땀과 노력으로 쌓아놓은 국가의 품격과 국가의 경쟁력을 회복 불가능한 수준으로 거덜 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대전시당은 "망국적 굴욕외교, 친일 본색으로 역사를 부정하고, 국민에게 모욕을 주는 윤석열 정부는 국민의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 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