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순재 대전조달청장, 우수기업 아이씨피(주) 방문
상태바
유순재 대전조달청장, 우수기업 아이씨피(주) 방문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3.05.18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제품 트레일러 생산기업으로 까다로운 일본시장 진출
유순재 대전조달청장이 18일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이 씨 피 주식회사를 방문해 회사관계자로부터 트레일러 생산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대전조달청]
유순재 대전조달청장이 18일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이 씨 피 주식회사를 방문해 회사 관계자로부터 트레일러 생산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대전조달청]

유순재 대전조달청장은 18일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이 씨 피 주식회사 생산현장을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활동을 펼쳤다. 

아이 씨 피 주식회사는 철재 및 알루미늄 트레일러 생산에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트레일러 생산전문기업이다.

또 아이 씨 피는 차체의 경량화와 부식방지를 통한 차량수명 연장이라는 기술혁신을 알루미늄 트레일러에 적용·개발에 성공하여 시장진출 장벽이 높은 일본시장에 수출하고 있다.

지난 2021년 6월에는 특허청으로 부터 철재 트레일러인 ‘안전하고 편의성이 좋은 친환경 전차수송용 저상 트레일러’에 대해 혁신제품 FT3로 지정받았다.

FT3은 혁신성·공공성 인정제품으로 각 중앙관서의 장이 기획재정부 장관·조달청장에게 추천한 혁신성 인정 제품 또는 혁신정책연계형 제품 중 공공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유순재 청장은 “조달청은 기술혁신을 통해 생산된 제품의 공공판로 개척과 기술기업이 G-PASS 등 지원 제도를 통해 해외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제도연계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