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안전관리 역량교육 실시
상태바
행복청, 안전관리 역량교육 실시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3.05.24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8개 건설현장을 대상 전문가 초빙 교육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24일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 현장 관계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행복청]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24일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 현장의 감리단장, 현장소장, 안전관리자 등 현장 관계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행복도시 세종 홍보관에서 안전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역량강화 교육은 ▲ 비탈면 등 취약 시설 관리방안 및 건설사고 사례, ▲ 스마트 건설기술을 활용한 안전관리 방안 등 순으로 진행됐으며 , 지질, 토목 등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교육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교육은 건설현장 중대재해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최근 다방면에서 활용 중인 다양한 스마트 건설기술 사례를 공유해 현장 관계자의 안전관리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봤다.

교육에 참여한 현장 관계자는 “쫓기는 공정에 집중하다 보니 안전관리에 소홀할 때가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서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하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건설 관계자로서 현장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받는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최임락 행복청 차장은 “앞으로도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주기적으로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하여 건설 현장 내 안전의식 고취하고,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행복도시 건설 현장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