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 기업 유치 연구회 ’본격 가동
상태바
대전시의회, ‘ 기업 유치 연구회 ’본격 가동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3.05.2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첫 간담회, 정책역량 강화와 입법활동 뒷받침
대전시의회 ‘기업 유치 연구회’의원 [사진=대전시의회]

대전시의회 ‘기업 유치 연구회’가 25일 오전 시의회 소통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기업 유치 연구회 회장을 맡은 송인석 의원(동구1, 국민의힘)은 연구회 운영방향으로 “기업유치는 지역경제에 파급효과가 큰 만큼 실현 가능한 비전 및 전략의 설정을 통해 시정 핵심 목표를 공유하고 이를 뒷받침할 세부 추진과제를 도출하여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대전시 지역경제의 발전방향과 기업유치 과제’를 주제로 육동일 충남대 자치행정학과 명예교수를 초청해 전문가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앞으로 본 연구회는‘기업 유치 전략’ 주제와 관련된 현안별, 정책별 논의와 함께 전문가 초청 특강, 간담회, 현장조사 등을 월 1회 진행할 계획으로, 9명의 대전시의회 의원으로 구성됐다.

송인석 의원(동구 1, 국민의힘)이 회장을 맡고, 간사에 김영삼 의원(서구 2, 국민의힘), 회원으로는 김선광 의원(중구 2, 국민의힘), 송대윤 의원(유성구 2, 더불어민주당), 이상래 의장(동구 2, 국민의힘), 이용기 의원(대덕구 3, 국민의힘), 이중호 의원(서구 5, 국민의힘), 이효성 의원(대덕구 1, 국민의힘), 정명국 의원(동구 3, 국민의힘)이 참여해 활동한다.

대전시의회는 연구회 구성 의원들 모두의 입법정책 역량 강화와 기업유치 관련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적극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