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장애인 일자리 창출 협약
상태바
충남도의회, 장애인 일자리 창출 협약
  • 이소연 기자
  • 승인 2023.06.26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도내 12개 대학과 공동협약 체결

장애인 고용 확대 시책 발굴·지원 및 고용의무 조기 달성 등 다짐

 

26일 열린 충남지역 대학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도의회]
26일 열린 충남지역 대학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도의회]

충남지역 대학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이 26일 있었다.

충남도회의는 이날 내포혁신플랫폼 다목적회의실에서 충남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공주대학교 등 12개 대학과 함께 장애인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갖고 고용 확대에 나섰다.

이날 협약식에는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김명숙 위원장(청양·더불어민주당)과 이지윤 의원(비례·더불어민주당), 충남도 유재룡 산업경제실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차정훈 고용촉진이사와 각 대학 부총장 등 12개 대학의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도의회와 충남도는 대학의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시책 및 협력사업 발굴·지원을 약속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고용의무 조기 달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협약에 참여한 12개 대학 또한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 직무조사 및 컨설팅 등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김명숙 위원장은 “도내 주요대학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이 이번 협약식을 통해 명문화되었다”며 “대학과 긴밀히 협력하여 가시적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번 사례를 계기로 대학 이외의 다양한 사업체와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