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남 시조집 '해오름' 발간
상태바
이정남 시조집 '해오름' 발간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3.07.13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남 시인 [사진=도서출판 끌림]

대전시조시인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이정남(아호: 향은) 시인이 『뜬구름에 그리움 실어』(1집, 2007), 『사랑하고픈 사람』(2집, 2010), 『뚝심』(3집, 2020)에 이어 네 번째 시조집 『해오름』을 발간했다. 제1부 「봄, 너를 만날 때」, 제2부 「한 여름의 기억」, 제3부 「가을 뜰에 머문 사랑」, 제4부 「추억, 희망, 행복」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총 80편의 시조가 실려 있다. 이 시조집에는 이정남 시인의 인간을 향한 깊은 관심과 애정이 담겨 있으며, 군데군데 포진하고 있는 재치 있는 표현들은 독자들에게 읽는 재미를 더해 준다.

 

이정남 시조집 '해오름' [사진=도서출판 끌림]

김한결은 서평에서 “시조와 노래를 사랑하는 이정남 시인의 작품들에는 ‘인간미’가 살아 숨 쉰다. 어느 것 하나 허투루 지나칠 수 없는 묘한 매력이 작품마다 숨겨져 있다. 가족과 지인들은 물론 군상(群像)까지 아우르는 시인의 관심은 이들을 향한 속 깊은 배려와 관심에서 비롯한 것이다. 자기를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남도 사랑하는 법. 이정남 시인의 사랑법은 자기를 드러내지 않고 남을 돋보이게 하는 데 있다. 이런 연륜 쌓인 타자(他者)를 향한 고운 시선이 시조로 태어나 부족하지도 과하지도 않은 시적 표현으로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떠오르는 해가 아름다운 건 나도 보이고 너도 보이기 때문이다. 고통이 눈을 가릴 때 ‘해오름’을 지켜보자. 그리고 곁에 있는 이의 손을 맞잡고 온기를 느껴보자.”라고 밝혔다.

이정남(아호: 향은) 시조시인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대전시조시인협회 회장으로, 《문학세계》 시조부문 본상, 한밭시조문학상 외 다수를 수상했으며, 대전문인협회·대전시조시인협회·㈔문학사랑협의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발간 시조집에는 『뜬구름에 그리움 실어』(1집, 2007), 『사랑하고픈 사람』(2집, 2010), 『뚝심』(3집, 2020), 『해오름』(4집, 2023)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