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청렴 실천 의지 천명… 
상태바
충남도의회, 청렴 실천 의지 천명… 
  • 이소연 기자
  • 승인 2023.07.25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시회 폐회 후 ‘청렴 으뜸’ 의회를 위한 청렴서약 등 이벤트 펼쳐
25일 충남도의회 의장단이 제346회 임시회 폐회 후  본회의장에서는 청렴실천 의지를 담은 서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사진=도의회]
25일 충남도의회 의장단이 제346회 임시회 폐회 후 본회의장에서는 청렴실천 의지를 담은 서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사진=도의회]

충남도의회가 ‘청렴 으뜸’ 의회 실현을 위한 다채로운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25일 도의회는  제346회 임시회 폐회 후  본회의장에서는 의원들의 솔선수범, 부당한 간섭 배제 등의 실천의지를 담은 청렴 서약과 청렴 구호 제창 등 청렴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는 이벤트가 펼쳐졌다.

이날 도의회 소속의원 전원은 서약을 통해 적극적인 반부패·청렴 의지를 표명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지향을 상징하는 ‘청렴은 더하고, 부패는 빼고’ 구호 제창을 통해 청렴 으뜸 의회로의 지향을 명확히 했다. 

조길연 의장은 “청렴이라는 말이 우리 도의회에서는 더 이상 필요치 않을 만큼, 깨끗하고 투명한 도의회가 되었으면 한다. 이를 위해 우리 도의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렴한 조직문화 형성, 제도적 기반 및 실천시스템 정비 등 4대 분야 20개 시책에 모든 구성원이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실천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의회는 최근 3년간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광역의회 최상위 등급을 달성하는 성과를 기록한 바 있다. 충남도의회는 앞으로도 의원과 사무처 전 직원들이 참여하는 청렴 캠페인 전개를 통해 지속적인 청렴 인식을 환기하고, 실천 의지를 고양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