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신세계, 아동복지유공부문 수상
상태바
대전신세계, 아동복지유공부문 수상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3.07.31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에 ‘2023 사랑나눔 큰잔치’ 후원금 1,000만원 전달
대전신세계 Art&Science는 31일 대전 유성구 엑스포과학공원 물빛광장에서 진행된 ‘2023 사랑나눔 큰잔치’에서 아동복지유공부문 대전시장상을 받았다. [사진=대전신세계]
대전신세계 Art&Science는 31일 대전 유성구 엑스포과학공원 물빛광장에서 진행된 ‘2023 사랑나눔 큰잔치’에서 아동복지유공부문 대전시장상을 받았다. [사진=대전신세계]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해온 대전신세계 Art&Science가 대전시장상을 수상했다.

대전신세계 Art&Science(이하 대전신세계)는 31일 대전 유성구 엑스포과학공원 물빛광장에서 진행된 ‘2023 사랑나눔 큰잔치’에서 아동복지유공부문 대전시장상을 받았다. 

이와 함께,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에 ‘2023 사랑나눔 큰잔치’ 개최를 위한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하고, 임직원 봉사단이 행사에 참여해 아동들의 놀이체험과 점심식사 배식 지원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대전신세계는 지난 2021년 8월 문을 연 뒤 지역 현지법인으로서 지역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꾸준히 지원해왔다. 21년 12월 대전지역 양육시설 9개소를 대상으로 ‘해피 크리스마스 푸드트럭’을 처음 지원한 이후 매년 5월과 12월 두 차례씩 ‘행복나눔 푸드트럭’ 진행하고 있다. 

행복나눔 푸드트럭은 지역상생과 사회 공헌을 동시에 잡은 대전신세계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대전신세계 임직원 봉사단과 지역 청년운영자들로 구성된 ‘청년푸드트럭협동조합’ 소속 푸드트럭이 지역 양육시설을 찾아 사전조사를 통해 파악한 선호메뉴를 아동들이 마음껏 먹을 수 있도록 선물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드림스타트 결연 아동 대상 식품패키지 지원을 지난 2021년부터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대전신세계 지역인재 희망장학금’ 운영, ‘신세계 스마트 스터디룸’을 조성하고 스마트 학습기자재와 도서를 지원하는 등 지역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전신세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누구나 즐겁게 놀고, 충분히 쉴 수 있도록 지역현지법인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 해달라는 지역사회의 응원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기업으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랑나눔 큰잔치는 1989년부터 대전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지역대표 아동축제로 지역 보호대상아동과 후원자들이 함께 놀이와 먹거리를 즐기고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행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