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 의원 발의 조례안 3건 복환위 통과
상태바
대전시의회 , 의원 발의 조례안 3건 복환위 통과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3.09.1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녹지국, 상수도사업본부 소관 조례안 심사
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사진=대전시의회]

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14일 제273회 임시회 제3차 상임위 회의를 열고 환경녹지국(조례안 2건, 동의안 3건), 상수도사업본부(조례안 1건) 소관 건을 대상으로 심사·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정명국 의원이 대표 발의한 '대전광역시 환경친화적 자동차 보급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제안 설명을 시작으로 심사를 실시했다.

박종선 의원은 환경녹지국에서 대전시민들을 위해 진행하는 대규모 프로젝트가 많음을 언급하고 대동하늘공원의 경우 젊은층이 많이 찾는 명소지만 주차공간이 많이 부족하고 정상 부근의 시설물이 낡고 협소해 정비가 시급함을 지적했다. 

또 더퍼리근린공원 조성과 관련해서 등산로의 협소, 화장실 부족, 체육시설 설치 위치 등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시민의 입장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서 시민의 편익과 여가 증진에 꼭 필요한 공원으로 조성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금선 의원은 '대전광역시 야생동물 구조관리센터 민간위탁(재위탁) 동의안'과 관련해 야생동물 구조관리센터 내의 임금체불문제, 노사갈등 문제 등에 대해 언급하고 총 사업비가 3년간 동결돼 운영비가 부족한 부분에 대한 예산 확보 방안에 대해 질의했다. 이어서 예산이 부족해서 고용 승계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안됨을 지적하고 예산추가 확보에 신경써 줄 것을 당부했다.

안경자 부위원장은 '대전광역시 야생동물 구조관리센터 민간위탁(재위탁) 동의안'과 관련해 야생동물구조센터 종사자의 급여 지급 가이드라인의 여부에 대해 질의하고 임금체불 등의 문제에 있어 민간위탁을 한 대전시에도 방관하지 말고 신경써줄 것을 당부했다. 

또 겨울철의 야생동물 구조관리센터의 업무 공백 기간에 대해 언급하고 이에 대한 운영방안과 책임문제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민경배 위원장은 보문산 탑골근린공원 토지보상 진행 상황에 대해 질의하고 호동 제2수목원 조성지, 목달동 자연휴양림 조성 사업의 경우 사업이 우선순위로 추진 중이지만 탑골근린공원의 토지 매입이 55% 완료 후 전혀 진행 상황이 없어 주민들의 걱정이 많음을 지적하고 형평성 있게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회의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채택하고 제273회 임시회 상임위 일정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