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대전시 대덕구와 상생·협력 체결
상태바
한국수자원공사, 대전시 대덕구와 상생·협력 체결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3.09.19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 체결식에서 한국수자원공사 류형주 부사장(왼쪽)과 최충규 대덕구청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수자원공사]
협약 체결식에서 한국수자원공사 류형주 부사장(왼쪽)과 최충규 대덕구청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와 대전시 대덕구가 18일 대전시 대덕구청에서 ‘K-water-대덕구 우호 증진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현 정부의 국정과제 중 하나인 지방시대 구현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교류 협력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행정·복지·문화·관광·경제 등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 협력을 구체화한다.

또 양 기관 보유 자원의 공유를 통한 지속 가능한 협력사업을 발굴, 추진하며 양 기관 경쟁력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그간 본사와 대청댐이 위치한 대전시 대덕구와 대덕구 노인종합복지관, 회덕복지만두레 등 구내에 위치한 여러 기관들을 후원하며 임직원의 참여를 통한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 향상을 지원해왔다.

이와함께 지역과 상생·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지역주민 소통, 문화행사를 개최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류형주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은 “한국수자원공사와 대덕구가 ‘원팀’이 되어 지역발전과 물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할 계획”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내실 있는 협력을 이뤄 동반 성장 및 선도적 상생 모델을 구축하여 널리 확대할 수 있는 모범 사례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협약이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한 대덕구를 만들기 위한 또 하나의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찾아 협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