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온라인 스템프 투어 함께 즐겨요"
상태바
 홍성군, "온라인 스템프 투어 함께 즐겨요"
  • 이소연 기자
  • 승인 2023.09.19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지도.com 접속만 하고, 홍주성천년여행길 걸어요
'홍주성 천년 여행길' 스템프 투어 포스터 [그래픽=홍성군]

충남 홍성군이 이달 18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홍주성 천년 여행길 스템프 투어’를 온라인 인증방식으로 진행한다.

19일 군에 따르면 홍주성 천년여행길은 2015년 시작한 지역 대표 브랜드로 찬란한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홍주를 돌아보는 힐링 코스로 걷기 여행 탐방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참가자들의 다양한 수요에 맞춰 가볍게 걸을 수 있는 간편 코스를 추가 운영한다.

특히, 홍주성천년여행길 구간에는 홍주성지순례길과 홍주읍성의 역사 문화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 성스러운 느낌이 감도는 홍성만의 독특한 길이다.

1코스(8km / 3시간)는 전국 유일 역에서 시작해 역으로 끝나는 여행길이다.

홍성역 ~ 김좌진장군동상 오거리 ~ 홍성전통시장 ~ 당간지주 ~ 홍주성지순교지 ~ 홍주의사총 ~ 들꽃사랑방(매봉재) ~ 홍주향교 ~ 홍주읍성 북문지 ~ 홍주읍성(안회당, 조양문) ~ 명동상가 ~ 홍성역

2코스(5km / 1시간 10분)는 가족단위 여행객을 위한 간편 코스다.

홍주읍성(안회당, 조양문) ~ 홍주성지순교지(생매장터) ~ 홍주의사총 ~ 들꽃사랑방(매봉재) ~ 홍주향교 ~ 대교공원 ~ 홍주읍성

참가 방법은 편한 시간대에 1개 코스를 택해 홍성군 “스마트 관광 전자 지도(홍성지도.com)”에 접속(로그인) 한 후 지정된 지점 반경 10m 이내를 지나면 방문이 인증된다.

1코스 지정지점 10곳 중 7곳 이상, 2코스 지정지점 7곳 중 5곳 이상 돌면 완주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완주인증서가 확인된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고즈넉한 홍성길을 걸으며, 지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해소하시길 바란다.”며 “더불어 원도심(명동상가, 옛홍고통) 중심으로 홍성군 관광 활성화에 불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