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대한체육회와 디지털 스포츠 분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조폐공사, 대한체육회와 디지털 스포츠 분야 업무협약 체결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3.10.1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협력 및 교류… 스포츠 산업 발전 협력,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시상증 최초 NFT 발급
디지털 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사진=조폐공사]
디지털 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사진=조폐공사]

한국조폐공사가 대한체육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디지털 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 협력에 나섰다. 

조폐공사는 10일 서울시 송파구 대한체육회 본관에서 임도현 ICT이사, 윤성욱 대한체육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변조 없는 스포츠관련 증서 발급 서비스 및 스포츠 산업 발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폐공사는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블록체인 기술 기반 디지털 스포츠 산업 발전 협력 △블록체인 기술 적용 스포츠 관련 증서 발급・검증 서비스 등의 업무 협력을 추진할 것이라 설명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전라남도에서 개최되는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수상자 상장을 NFT(대체불가능한 토큰)로 추가 발급할 예정이다. 

조폐공사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다양한 공공 신분증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의 디지털화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상품권 착(chak)을 개발・운영하는 등 ICT분야의 대국민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임도현 ICT이사는 “실물경제에서 신뢰를 쌓아온 한국조폐공사가 블록체인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정한 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하여 대한체육회와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