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광 대전시의원, 금천구의회와 저출산 극복 위한 공동간담회 가져
상태바
김선광 대전시의원, 금천구의회와 저출산 극복 위한 공동간담회 가져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3.10.16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대전시의회 3층 공감실에서 개최된 저출산 극복을 위한 공동간담회[사진=대전시의회]
16일 대전시의회 3층 공감실에서 개최된 저출산 극복을 위한 공동 간담회[사진=대전시의회]

김선광 대전시의원과 서울시 금천구 의회는 16일 대전시의회 3층 공감실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한 공동간담회를 가졌다.

대전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대전시의 출산·양육정책과 인구유입 정책 및 청년 주거안정 정책에 대한 의견청취 및 정책 제언을 듣고자 금천구의회 요청으로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금천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 이인식 위원장, 엄샛별 부위원장, 고성미 위원, 행정재경위원회 도병두 위원장, 고영찬 부위원장이 참석했다.

대전시의회는 김진오 의원, 이중호 의원, 이금선 의원과 대전시 균형발전담당관실, 아동보육과, 주택정책과에서도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대전시가 그동안의 정책 추진 성과와 현재 추진 중인 관련 정책에 대한 설명이 함께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전시의 조출생률·합계출산율 증가에 영향을 준 정책과 저출산 관련 정책 현황 및 자치구와의 협업 현황에 대한 질의도 있었다.

또 30대 인구 증가와 20대 인구 유출 방지를 위한 방안과 청년 주거안정을 위한 ‘대전형 청년주택 공급사업’, ‘대전청년하우스 운영사업’, ‘대전형 양육기본수당’, ‘꿈나무사랑카드(다자녀카드) 발급 사업’, ‘유아교육비 지원사업’에 대한 관심도 가졌다.

간담회 진행을 맡은 김선광 의원은 “우리나라의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문제는 비단 특정 자치단체만의 문제가 아닌 만큼 오늘 서울특별자치시 금천구의회와 대전광역시의회의 간담회 의미가 남다른 것 같다”며 “대전시의회도 적극적인 정책 발굴을 위한 타시도와의 활발한 정책교류로 저출산·고령화 문제 해결을 넘어선 인구문제 해결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7월 제12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인구증가 유공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