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회의, 정책제안서 전달
상태바
세종교육회의, 정책제안서 전달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3.10.3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현안 ...집단지성을 통해 마련된 정책제안서 
30일, 세종교육청  3층 접견실에서 열린 세종교육회의 정책제안서 전달식 모습장수명 세종교육회의 대표의장(왼쪽 )과 최교진 교육감(오른쪽)[사진=세종교육청]
30일, 세종교육청 3층 접견실에서 열린 세종교육회의 정책제안서 전달식 모습. 장수명 세종교육회의 대표의장(왼쪽 )과 최교진 교육감(오른쪽)[사진=세종교육청]

세종교육회의 정책제안서 전달식이 30일 세종교육청 3층 접견실에서 있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7월 최교진 교육감이 발표한 ‘방학에도 멈추지 않는 세종교육 내실화 방안’과 최근 대두되고 있는 교권 보호와 관련해 건강한 교육공동체 회복을 위해 추진됐다.

앞서 세종교육회의 5개 분과에서는 지난 8월 100여 명의 구성원이 중심이 돼 공통 과제에 대해 숙의와 토론 과정을 거쳤다.

이후 9월에는 운영조정협의회를 통해 최종 정책제안서가 채택됐다.

채택된 제안서에는 ‘방학에도 멈추지 않는 세종교육 내실화’를 위해 교육공동체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기초학력 증진을 포함한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양질의 프로그램 마련과 방학 중 급식 제공 방안 등을 담았다.

또, ‘건강한 교육공동체 회복을 위한 방안’으로 시민사회와 연대한 조례가 조속히 제정되어야 하며 교육공동체의 활발한 소통으로 교육청 차원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권보호 정책 수립의 필요성 등을 마련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교육 현안에 대해 숙의와 토론을 통해 심도 있는 정책을 제안해 주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제안된 정책을 세종교육 정책에 적극 반영해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세종교육청은 지난 5월에 혁신교육과 학교자치 정책이 미래교육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숙의와 토론으로 정책을 제안하고 발굴하기 위한 민‧관‧학 거버넌스인 세종교육회의를 출범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