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LIG넥스원(주) 투자협약 체결
상태바
대전시-LIG넥스원(주) 투자협약 체결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3.11.09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방산업체,  631억 투자

유성구 죽동에 위성 레이더 작업장 및 시험장 증설
대전시는 9일 종합 방위사업체 LIG넥스원(주)과 631억 원 규모의 투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IG넥스원(주) 김지찬 대표(오른쪽 다섯 번째)와 이장우 대전시장(오른쪽 네번째) [사진=대전시]

대전시는 9일 종합 방위사업체 LIG넥스원(주)과 631억 원 규모의 투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이장우 대전시장과 LIG넥스원(주) 김지찬 대표를 비롯해 이석봉 경제과학부시장, 한선희 전략사업추진실장, 정태희 대전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기업의 증설 투자와 함께 원활한 투자 진행을 위한 대전시의 행·재정적 지원으로 신규고용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공동의 노력을 할 것을 협약했다.

LIG넥스원(주)은 대한민국 대표 종합방위산업체로서 정밀 유도무기와 감시정찰, 지휘통제·통신 등 육·해·공 전 분야에서 첨단 무기체계를 개발·양산해 왔다.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이버와 우주공간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LIG넥스원(주)은 유성구 죽동 대전연구소 부지 내 건물연면적 9,025㎡ 규모의 위성 레이더 작업장 및 시험장을 증설한다.

이장우 대전시장은“지난 2010년 1,352억 원 대규모 투자에 이은 두 번째 큰 결정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지방시대의 주역인 대전시에 투자한 것이 잘한 결정이라는 확신이 들도록 필요한 행정·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LIG넥스원(주) 김지찬 대표는 “대전시에는 방위사업청을 비롯하여 국방과학연구소, 계룡대, 자운대, 항우연, ETRI, 그리고 다수의 협력업체 등 다양한 핵심 고객이 있다. 현재 LIG넥스원(주) 대전하우스에는 고객과의 협력 기능을 수행하는 부서가 위치해 있는데 최근 정부에서 전략사업군으로 육성해 나가는 위성 분야의 작업장과 시험장을 대전하우스에 증설함으로써 중장기적으로 고객과의 접점 강화는 물론 사업 간 시너지 효과 증대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