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제279회 정례회 개회
상태바
대전 서구의회, 제279회 정례회 개회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3.11.13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33일간 일정 행정사무감사·예산안 심의나서
대전 서구의회 정례회 [사진=대전 서구의회]

대전 서구의회는 13일 제279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오는 12월 15일까지 33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오세길 의원의 괴정동·내동·변동·도마동 유개승강장 설치 확대 건의안 ▲손도선 의원의 어린이보호구역 이륜차 사고 예방 대책 촉구 건의안 ▲최지연 의원의 전세 사기 피해자를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 및 전세사기 특별법 개정 촉구 건의안 ▲전명자 의원의 진정한 지방자치 완수를 위한 지방의회법 통과 촉구 결의안 ▲서다운 의원의 미국 국방부의 '동해'에 대한 ‘일본해' 단독표기 규탄 결의안이 채택됐다.

이어 ▲신혜영 의원의 RE100 이행을 위한 정부와 지자체의 선도적 역할 제안 ▲서다운 의원의 걷기 좋은 서구! 더 걷기 좋은 명품 도시로의 제안 ▲최미자 의원의 장애 예술인의 문화예술 활동 참여 확대 제언 ▲최병순 의원의 다세대 주택 음식물 쓰레기 배출 방식 개선을 위한 제언 ▲정인화 의원의 상업 밀집 지역의 공동주택 주차장 개방 지원사업 참여 유도 촉구 ▲강정수 의원의 통장 안전사고 및 범죄 예방을 위한 대책 마련 촉구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이 진행됐다.

이번 정례회 의사일정으로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와 조례안·일반안건 처리, 2023년 제3회 추경 예산안·2024년 예산안 심사 등이 예정돼 있다.

전명자 의장은 “제2차 정례회는 2023년도를 마무리하는 중요한 회기로 33일간의 일정을 통해 구민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여 신뢰받을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며, “유례없는 세수 부족으로 어려운 재정 상황인 만큼 구민 복리를 위해 적재적소에 예산이 투입될 수 있도록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심도 있게 예산안을 심사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