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철도공사 손잡고 관광 상품 개발
상태바
세종시-철도공사 손잡고 관광 상품 개발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3.11.13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세종시-한국철도공사 , 철도 연계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이세형 한국철도공사 본부장(왼쪽)과 김하균 세종시 행정부시장 (오른쪽)
[사진=세종시]

철도 연계 세종관광 테마상품이 개발된다.

세종시는 13일 시청 접견실에서 한국철도공사 대전충청본부와 세종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갖고 관광상품 개발에 나섰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세종시 관광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상호 교류 협력을 강화에 들어갔다.

또 두 기관은 세종시의 관광자원과 철도를 연계한 관광 테마상품을 적극 개발해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아울러 철도 이용자를 대상으로 세종시의 매력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특히, 오는 12월 2일 18시 이응다리(금강보행교)에서 열리는 ‘2023 세종 빛 축제’ 개막식에 임시 관광열차 운행 등 철도 연계 테마상품을 개발해 실질적인 효과가 발생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하균 행정부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세종 빛 축제 관광 테마열차 운행을 통한 관광객 유치와 지역 경제 활성화 등 축제의 성공적 개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전국에 세종시의 관광매력을 적극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2월 2일부터 연말까지 이응다리와 금강변 일원에서 열리는 2023 세종 빛 축제에서는 미디어파사드와 빛 조형물, 레이져쇼, 미디어아트 갤러리, 시민 참여 프로그램, 겨울철 간식 먹거리 등 다양한 콘텐츠가 선보일 예정이며, 다양한 할인 행사도 병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