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신세계갤러리, "갑진년 신년 기획전"  
상태바
대전신세계갤러리, "갑진년 신년 기획전"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4.01.0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용의 기운과 소망 담은 기획전 ‘소원을 빌어龍’ 선뵈
대전신세계갤러리 신년기획전 홍보 포스터[사진=대전신세계]
대전신세계갤러리 신년기획전 홍보 포스터[사진=대전신세계]

대전신세계갤러리가 청룡의 해인 갑진년 새해를 맞아 용의 기운과 새해 소망을 담은 기획전을 선보인다.

대전신세계 Art&Science는 이달 5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신년기획전 ‘소원을 빌어龍’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에는 곽수연, 김지영, 나인주, 남재현, 노동식, 변지현, 이돈아, 황지연 등 여덟 명의 작가가 참여해 용을 비롯한 십이지신 동물부터 동화 ‘알라딘’에 등장하는 ‘램프의 요정’ 지니, 각자의 소망과 염원을 담은 달 테마 작품까지 다양한 작품을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전시장 입구에 들어서면 ‘램프의 요정’ 지니를 재현한 대형벌룬 작품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높이 4m, 길이 7m가 넘는 노동식 작가의 대형 설치 작품은 시선을 압도한다. 

지니를 지나 전시장으로 들어서면 변지현 작가의 밝고 커다란 달 벽화를 마주하게 된다. 절로 소원을 빌고 싶어지는 휘영청 밝은 달은 작가가 이번 전시를 위해 현장에서 직접 제작한 작품이다. 

남재현, 변지현, 이돈아 작가의 작품 속 크고 작은 달과 달 모티브들은 때로는 안식처이자 이상향으로, 때로는 복과 부귀의 상징으로 그 의미를 더한다.

갑진년의 상징, 용의 모습도 작품들 속에서 각양각색의 자태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나인주 작가가 만들어낸 오밀조밀한 마을 풍경 속의 십이지신들은 보는 이에게 친근함과 따뜻한 온기를 전해준다. 

황지연 작가의 작품들 속에 등장하는 십이지신들은 민화를 현대적 감각으로 캐릭터화하여 사랑스러움을 자아낸다.

또, 곽수연 작가의 작품에 담긴 신화 속 상상의 동물 묘룡(猫龍)은 보는 사람에게 신비로운 에너지를 주는 듯하며, 김지영 작가가 채색과 견사로 화폭 가득 수놓은 푸른 용은 힘차게 솟아오르는 모습으로 희망찬 새해를 기원하는 듯하다.

이번 신년기획전에서는 ‘소원을 빌어龍’에서 여덟 작가들이 만들어낸 희망찬 작품 세계를 감상하고 전시 관람 시 나눠주는 달을 닮은 메모지에 소원을 적어보는 뜻깊은 의미도 마련했다.

특히, 전시기간동안 매주 금, 토, 일 오후 2시에 아트클래스 ‘나만의 민화 시어터 만들기’를 진행하여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에게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