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래 대전시의장, "삿포로 시의회 예방"
상태바
이상래 대전시의장, "삿포로 시의회 예방"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4.02.05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도시, '눈축제'와 '0시축제'로 우애 강화.. . 의회의 역할과 방안 탐구
대전시의회 대표단이 5일 오전 일본 삿포로시의회를 예방해 환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대전시의회]

대전시의회 대표단이 5일 오전 일본 삿포로시의회를 공식 예방했다.

대표단은 삿포로시의회 의장단에게 삿포로 눈축제 초청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 뒤 오는 8월 열리는 대전 0시 축제에 초청했다.

대전시의회 대표단은 이날 삿포로시의회 접견장에서 삿포로시의회의 이이지마 히로유키 의장, 시노다 에리코 부의장, 코지마 유미 일한우호의원연맹 회장을 만나 환담을 나눴다.

이이지마 히로유키 삿포로시의회 의장은 “삿포로시장에게서 대전 0시 축제에 관한 얘기를 많이 들었다”며, “또한 대전은 과학기술의 도시라고 전해 들었다. 배울 점이 많다는 생각이 들어 꼭 방문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은 “올해 대전 0시 축제 때는 삿포로시의회 의장님과 의원들이 많이 오셔서 축하해 주길 바란다”며 초대했다.

코지마 유미 일한우호의원연맹 회장은 “대전시립무용단의 전통무용 공연을 보고 감명을 받았다”고 답했다. 그는 이와 함께 “2010년에 대전과 삿포로가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청소년 교류, 국제눈조각콩쿠르 참가 등 다양한 교류활동이 있었다”며, “15주년 되는 내년에는 두 도시의 우애가 더욱 돈독해지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대전시의회 대표단이 5일 오전 일본 삿포로시의회를 공식 예방했다. [사진=대전시의회]

이어, 대전시의회 대표단은 삿포로 돔을 방문, 시설 관계자로부터 운영 현황‧비용 등에 대한 설명을 청취했다. 지붕이 달린 삿포로 돔 경기장은 맞춤형 잔디를 교체하며 축구와 야구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삿포로 대표 체육시설이다. 2001년 개장해 2002년 FIFA 한일월드컵을 열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대표단은 삿포로 돔 시설을 둘러보며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의회의 역할과 방안을 탐구했다. 이상래 의장은 “대전시의회 대표단은 삿포로의 선진 관광산업과 문화시설을 시찰하면서 체득한 귀중한 경험을 적극 활용해 대전의 문화관광 산업을 촉진하는 정책의제들을 발굴‧고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의회 대표단의 이번 삿포로 방문은 지난해 8월 대전 0시 축제 개막식에 참석한 삿포로시의 초청으로 마련된 자리다. 대표단은 이상래 의장을 비롯해 의장단, 상임위원장단 등 10명의 시의원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