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2024 상반기 K-테스트베드 참여 기업 모집
상태바
수자원공사, 2024 상반기 K-테스트베드 참여 기업 모집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4.03.16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개발 , 단순실증, 기술·제품 성능 확인 등 3가지 분야 보유한 국내 유망 기업
K-테스트베드 공모 포스터 [사진=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는 혁신 기술을 보유한 국내 유망 스타트업과 중소·벤처기업의 육성을 위해 2024년 상반기 K-테스트베드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3월 18일부터 4월 12일까지 모집한다.

K-테스트베드는 공공·민간 부문이 보유한 시설과 설비 등 자원을 국내 모든 산업 분야의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에 개방하는 국가 주도 사업이다. 2021년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출범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현재 64개 기관이 참여 중인 K-테스트베드 사업의 운영기관으로서 운영을 총괄하고 있다.

이번 모집 분야는 ▲ 연구·개발 ▲ 단순실증 ▲ 기술·제품 성능 확인 등의 세 가지 분야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18일부터 K-테스트베드 공식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 제출 및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출범 이후 현재까지 누적 641개 지원 수요를 발굴했으며,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과제 심의 과정을 거쳐 선정될 수 있다. 선정 시 최대 1년간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연구·개발이나 기술·제품의 상용화 전에 자체 검증을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평가를 통해 기술·제품의 우수성 등 효과 입증도 가능하다.

안정호 한국수자원공사 그린인프라부문장은 “K-테스트베드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이 혁신 기술을 개발하는 데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앞으로 우수한 기업이 국내외 판로를 개척하는 데에도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