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교육감, 세종꿈마루 방문
상태바
최교진 교육감, 세종꿈마루 방문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4.03.2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부터 28일까지, 종촌초등학교 등 7개 학교 방문
25일 최교진 교육감이 2023 세종꿈마루 추진학교인 양지초등학교를 방문해 조성된 공간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세종교육청]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25일부터 28일까지 2023년 세종꿈마루 추진학교를 방문해 교직원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세종교육청에 따르면 ‘세종꿈마루’는 세종시교육청 학교 공간혁신 사업이며, 미래 학교의 모습으로 공간과 문화를 재구성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방문한 학교는 종촌초등학교를 포함한 7개 교이며, 지난해 세종꿈마루(교실, 통합) 공간혁신 사업을 추진하여 올해 1~2월 겨울방학 기간에 공사를 완료한 학교이다.

이 학교들은 지난 2023학년도에 사용자 참여 설계 과정을 거쳐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학교 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담아 디자인을 확정했다.

종촌초등학교 왕창수 교감은 “새로 조성된 세종꿈마루 공간이 우리 학생들에게 즐거운 만남의 장으로 느껴지고, 지나다니기만 했던 공간이 머무는 곳으로 탈바꿈되었다.”라며,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의미 있고, 값진 시간으로 느끼고 있다.”라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새롭게 조성된 세종꿈마루 공간은 우리 학교 공동체 모두 함께 꿈꾸고 노력해 온 뜻깊은 결과다.”라며, “앞으로도 배움과 삶이 공존하는 공간에서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우수한 세종꿈마루 공간 조성 사례를 다른 학교에 공유해, 세종꿈마루 사업이 활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양지초등학교 내 세종꿈마루 공간 조성 모습 [사진=세종교욱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